이용약관

T3과외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더좋은교육(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T3 및 웹페이지 (https://t3edu.co.kr)등 (이하 총칭하여 “앱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당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학생회원”이라 함은 학습자 또는 학습자의 학부모로서 선생님회원에게 학습자가 교습을 받는 대가로 과외비를 지급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선생님회원”이라 함은 개인과외교습자로서 학생회원에게 교과지식, 학습기술, 입시정보 등을 교습하고, 과외비를 지급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⑤"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유료서비스"라 함은 "당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⑧"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결제를 통해 구입한 후 유료서비스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⑨"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앱 등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여 공지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⑦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회원가입 승낙과 제한)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선생님회원의 회원가입시에는 필수적으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대학교(대학원) 재학 또는 졸업증명서 및 학생증 원본 이미지 등 선생님회원의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고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③"회사"는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 승인을 거부할 수 있다.
·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⑦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등록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⑧"회사"는 "회원"에 대해 당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⑨"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회원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회원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계정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게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편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당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제공)
①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과외선생님 검색 서비스
· 과외학생 검색 서비스
· 과외선생님 관심등록 서비스
· 게시판형 서비스(과외자료정보, 입시정보 등)
· 기타 "당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당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①회사는 부적절한 상황 발생을 대비하여 선생님회원으로부터 재학 또는 졸업 증명서, 신분증 사본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학생회원과 선생님회원의 과외비 지급, 환불, 결제방법 및 영수증발행 등에 관하여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학생과 선생님회원에게 상호간의 정보를 제공할 뿐, 회원에게 과외연결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④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소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때는 제외된다.)
⑥ 회사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따릅니다.

제 14조 (학생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등을 통하여 수집된 학생회원의 정보(이름, 학년, 성별, 교습 필요 과목, 주소 일부, 프로필 사진)는 선생님회원들에게 노출됩니다.
② 학생 회원은 과외 기간 중이라도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과외시간의 조정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선생님 회원의 다른 일정과 중복이 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상호간의 합의에 의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③ 학생 회원이 판단할 때 과외의 효과가 발생되지 아니하거나, 기타 선생님 회원의 강의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언제든지 해당 선생님회원과 과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지 시에는 사전에 1주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사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양 당사자간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원칙적으로 선생님과 학생 상호간의 합의에 의해 해결합니다.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학생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을 그 관할로 하여 재판함으로써 해결합니다.
⑤ 학생 회원은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등에서 수집한 선생님회원의 신분 및 학력사항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이 필요한 경우 해당 선생님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⑥ 과외수업이 성사되면 성사결과를 "앱"내(수업진행목록)에 기재해야 하며, 미기재 또는 허위기재하여 차후 과외수업에 문제가 발생하면 회사는 과외선생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선생님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수집된 선생님회원의 정보(이름, 소속 학교, 학년, 성별, 교습 과목, 교습 가능 지역, 전문 교습 과목, 프로필 사진)는 학생회원들에게 노출됩니다.
② 선생님회원은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자신의 개인과외교습 조건에 적합한 학생회원을 직접 검색하고, 개인과외교습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선생님회원은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과외교습의 구체적인 내용(과외 시간, 교습 방식, 교재 등)을 문의하는 학생회원에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④ 선생님 회원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하여 과외를 실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잔액을 환불조치 해야 합니다.
⑤ 선생님 회원이 판단할 때 과외학생이 학업에 충실히 따라오지 아니하거나 기타의 학습과 관련된 지시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아니하여 도저히 과외의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과외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양 당사자간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원칙적으로 선생님과 학생 상호간의 합의에 의해 해결합니다.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학생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을 그 관할로 하여 재판함으로써 해결합니다.
⑦ 과외수업이 성사되면 성사결과를 "앱"내(수업진행목록)에 기재해야 하며, 미기재 또는 허위기재하여 차후 거짓으로 확인될 경우 민,형사 법적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6조 (과외비 결제 및 환불)
①과외비는 과외모집 게시정보와 과외요청정보를 우선으로 하되, 학생회원과 선생님회원간의 상호협의 하에 결정됩니다.
②과외비 금액, 과외비 납부시기 및 결제방법, 영수증발행 여부는 학생회원과 선생님회원간의 협의하에 결정됩니다.
③선생님회원 또는 학생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개인과외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환불정책(「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2항, 제3항 및 별표 4 근거)에 따라 선생님회원은 학생회원에게 교습비를 환불해주어야 합니다.

제 17조 (선생님회원의 중개수수료 지급)
① 선생님회원은 T3과외 앱 등을 통하여 학생회원과 개인과외학습 계약을 체결한 경우 학생회원으로부터 수령한 최초 교습비(1개월의 교습기간을 기준으로 산정한 교습비를 의미함)중 30%를 중개수수료로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앱 등을 통하여 개인과외교습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간주합니다.
· 선생님회원이 앱 등을 통하여 검색한 학생회원과 개인과외학습을 진행하는 경우
· 선생님회원이 앱 등을 통하여 학생회원으로부터 개인과외교습 문의를 받은 후, 개인과외교습을 진행하는 경우
③ 제1,2항에 경우에 따라 학생회원으로부터 수업료를 수령한 다음날까지 회사에 지급을 하지 않으면 민·형사상의 법적 절차에 따라 회사는 해당선생님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④회사는 제1항의 사전에 공지한 중개수수료 이외의 일체의 수수료를 선생님회원에게 요구하지 않습니다.
⑤앱 등에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미 결제한 정보이용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 18조 (문자발송 및 수신)
① 과외협의문자는 학생이 선생님에게 과외협의를 요청할 경우, 해당선생님에게 문자로 이를 통보하며, 인터넷상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학생회원 또는 선생님회원의 연락처(전화번호, 메일주소 등)를 절대로 회원에게 직접 제공하지 않고, 회원 상호간 신분확인을 한 다음 회원이 직접 상대방에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문자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에는 문자 수신차단, 회원탈퇴, 고객센터 문의 등의 방법으로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제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0조 (게시물의 관리)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21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2조 (포인트)
①"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당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②포인트 사용 유효기간은 6개월이며, 6개월이 지나면 자동 소멸됩니다.
③본인의 회원탈회 신청 또는 불량회원으로 신고되어 강제탈회 될 경우에도 잔여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 23조 (이용계약해제, 해지)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 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24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쿠폰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본 24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본 24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⑥"회원"은 본 24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당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5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회원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 관여하거나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회원의 관련 법규,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이를 회사에 제보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신고내용을 확인하고 본 약관 등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